추나요법 효과

추나요법 효과, 안전성 공식 인정 받았다. 근골격계 환자 치료비 부담을 덜 것.

추나요법 효과와 안전성이 공식 인정을 받았습니다.

2019년 4월 이후부터 추나요법이 건강 보험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본인부담률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근골격계 환자의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나요법 본인부담률 최대 50% 절감하는 방법– 클릭

그렇다면 추나요법이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

인체의 많은 근육과 뼈 및 관절들이 정상 위치에 있지 않고 비틀리거나 삐뚤어지면 그 뼈들을 둘러싸고 있는 혈관, 근막, 신경 등이 붓게됩니다. 이러한 연부조직들이 붓게되면 일상생활에 통증을 유발하고 긴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시작되면 쉽게 정상컨디션으로 돌아오기 힘듭니다.

추나요법이란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한방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추나요법은 밀 추(推) 당길 나(拿)로 신체를 밀고 당겨서 바로잡은 후 통증부위를 치료합니다.

크게 세 가지의 치료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추 이완추나, 요추 이완추나, 흉추 이완추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클릭해주세요.

치료방법

추나요법 효과 / 치료방법

직접 목 주변의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어서 경추 마디마디 관절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후관절을 좌우로 열어주어 가동범위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후 C자 커브 형태의 목 형태를 만드는데 척추기립근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요추위 마디마디를 세밀하게 밀고 당겨 이완시켜 줍니다. 경추 이완추나와 마찬가지로 근육과 인대의 적절한 이완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포인트는 천천히 강하지 않게 풀어주어서 신체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허리의 불균형이 크신분들에게는 적절한 강도로 진행하여 무리를 가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경직되어있는 등 근육은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등 후관절들을 밀고 당겨 경직되어있는 근육들을 풀어줍니다.

추나요법 효과

추나요법 효과

치료 과정에서 큰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며 척추변위를 일으킨 추골을 교정하고 척추와 연관된 기관의 기능들을 바로잡습니다. 치료 이후에는 자율신경계의 스트레스 감소로 인하여 신체 전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몸이 가벼워지고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잔통증 까지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 2~3회정도 꾸준하게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돌아가기 까지의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수년간 잘못된 자세 혹은 근무환경에 따라 이미 경직된 근육들을 풀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치료 후 당장 효과를 기대하기보다 꾸준하게 치료를 받으면서 효과를 기대하는것이 좋습니다.

추나요법이 도움이 되는 질환

  • 만성 어깨뭉침, 목, 어깨 통증
  • 디스크 (허리, 목)으로인한 통증
  •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
  • 몸에 피로가 쌓여 발생하는 두퉁
  • 성장이 더딘 성장기 어린이~청소년
  • 퇴행성 질환 환자 or 무릎 관절염 환자
  • 팔 다리 저림, 오십견
  • 부인과 및 성인병 치료
  • 신진대사의 활성화가 필요한 경우
추나요법 효과

간단한 추나요법으로 생활 속 활용하여 통증을 완하시키는 방법

목 스트레칭

의자를 앉은 상태에서 머리를 좌 우로 잡아당겨 목 근육을 늘려줍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은 찌그러지거나 눌려있는 혈관을 바로 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어혈이 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 스트레칭

똑바로 선 상태에서 다리를 X로 위치합니다. 한 손을 깍지 껴 손바닥이 땅에 닿도록 허리를 굽혀줍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등을 아래로 구부리는 형태가 아닌 곧게 편 상태에서 내려가야 합니다. 이후 발을 바꾸어 실시합니다.

가슴 스트레치

팔을 높게 들어 머리 위에 위치합니다. 뻗은 양 손으로 문틀을 잡고 한발을 내민 상태에서 가슴을 앞으로 쭉 내밉니다. 이후에는 가슴위치에서 스트레칭 해주신 후 더 낮은 위치에서 문틀을 잡고 가슴을 내밀어줍니다. 이는 경직되어있는 흉곽 근율을 풀어주는 척추 치료법입니다.

등 스트레칭

양손을 깍지를 낀 상태에서 머리 뒤 댄 후 팔꿈치가 반대쪽 무릎에 닿을 때까지 등을 비틀어줍니다. 이때 가슴을 펴고 복식호흡을 해줍니다. 굳어진 척추 근육이 풀어지면 결리거나 뻣뻣해지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에 무리가 갈 정도의 과도한 스트레칭을 통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무리하여 관절을 비틀며 스트레칭 하지 마시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가동범위 내에서 스트레칭을 실시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